안드로이드 통화 녹음 내용을 소리 인식 기술로 변환하는 VITO 앱 소개

 

왜 메인 폰으로 안드로이드를 쓰느냐는 질문에 첫 번째로 많이 꼽는 이유 중 하나는 통화 녹음 때문입니다. 업무상 상대방과의 대화 내용을 복사하기 위해, 또는 본인의 권리 보호를 위해 통화를 녹음하려는 분에게 아이폰은 선택지에서 제외될 수밖에 없습니다.
저도 업무상 고객과의 통화가 많기 때문에 일일이 내용을 다 기억하지 못해서 통화녹음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는 메인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10에서 구글 정책이 바뀌면서 서드파티 통화 녹음 앱 사용이 차단되고 제조사 통화 앱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져 조금 불편해졌습니다. ACR이라는 앱은 클라우드까지 업로드 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자동녹음된 내용을 확인하려면 일일이 통화기록을 물어봐야 하니까 예전보다 많이 귀찮아졌어요. 여전히 자동녹음이 된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지만
그러던 중 요즘 커뮤니티에서 꽤 재밌는 어플을 추천 받아서 써봤는데. 녹음된 통화내용을 자동으로 음성인식하여 텍스트로 변환하는 VITO라는 어플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설정 후 실행하면 현재 저장된 음성녹음 파일을 자동으로 문자변환이 이루어집니다.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돌아오도록 한 상태라면, 통화 종료 후 통화 녹음 파일이 작성되면 바로 변환 작업이 시작되거든요.
음성인식으로 텍스트 변환 작업이 완료된 통화 녹음 내용을 하나 누르고 들어가 보면 통화 중 이야기가 메신저 이야기처럼 텍스트 말풍선으로 변환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음성 파일을 재생하고 순서대로 찾으면서 이렇게 텍스트로 확인할 수 있고 바로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한층 더 말풍선을 터치하면 그 부분의 음성이 자동적으로 재생됩니다. 음성인식기술로 변환된 텍스트이기 때문에 완벽한 문장이 아니에요. 정확한내용을확인하려면말풍선을누르고그부분만소리로들으면되기때문에빠르고편리합니다. 사실 처음 설치했을 때는 별로 기대가 없었는데 너무 편하고 재미있어서 계속 설치해 놓고 써 봅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앱이지만 보다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월 요금을 내면서 유료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통화량이 많으신 분이 업무용으로 사용하신다면 유료 결제도 고려해야 하지만 개인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는 무료 요금제로도 충분히 활용이 용이합니다.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TTS는 자주 접하지만, 반대로 음성을 텍스트로 바꾸는 기술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꼭 필요한 음성녹음은 메신저를 보는 것처럼 음성인식으로 텍스트를 변환하고 녹음된 내용을 직감적으로 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플레이스토어에서 VITO를 설치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당태종 얼굴 도자기(정관의치) 중국 당나라

울산 수제초콜릿 전문점 엘엠브이 LMV

마이비누닷컴 최신주소